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젊은 사람도 백내장에 위험한 상태에 있다는 소식

[ 시사용어 참고도서 구경하기 ]

젊은 사람도 백내장에 위험한 상태에 있다는 소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백내장

현대인들이 백내장을 노인들만의 병으로 보기 어렵는 것이 현재 젊은 층에서 백내장이 발생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백내장은 노화 등으로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해지는 현상으로 눈안이 하얗게 변해가는데 나이가 들 수록 눈이 나빠질수 있다.

최근 추세가 10대와 20대 연소 백내장도 증가추세에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모니터 등을 많이 보게 되면 조로백내장 연소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다.

눈동자가 위의 그림과 같이 수정체가 변화되면 점점 시력이 나빠지기 시작한다.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는 오랫동안 보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가장 눈에 좋다.

젊은 사람도 백내장  관련한 뉴스 " 10대도 백내장 걸린다?…안구노화 가속화 때문  " 내용을 요약하면은 

나이가 들어야 발생하는 노인성 안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백내장, 당뇨망막병증, 녹내장 등이 드물지만 10대 등 젊은 연령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안저검사를 포함한 정기적인 안과 검진은 눈의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는데 도움이 된다.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박새미 전문의는 "영상기기의 지나친 사용 등 사회적 환경의 변화로 젊은 연령층에서도 노인성 안질환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고 밝혔다.

관련 자세한 뉴스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http://v.media.daum.net/v/20220730150804636

 

10대도 백내장 걸린다?..안구노화 가속화 때문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10대에도 백내장 등에 걸리는 사람들이 생겼다. 게티이미지뱅크   나이가 들어야 발생하는 노인성 안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백내장, 당뇨망막병증, 녹내장 등

news.v.daum.net

젊은 사람도 백내장에 위험한 상태에 있다는 소식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시사용어 참고도서 구경하기 ]